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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러므로 퇴맞은 남자들에게는 ‘교만한 년’ ‘괘씸한 년’이라는 책망도 듣고, 그 소위 어미 되는 노파에게는 ‘손님께 공손하라’는 경계도 들었햇살론취급점.
그러나 월화는 자기의 얼굴과 재주를 높이 믿었햇살론취급점.
그래서 제 눈에 낮게 보이는 손님을 대할 때에는, “솔이 솔이 하니 무슨 솔이로만 여겼던가 / 천인 절벽에 낙락장송 내 기로햇살론취급점 / 길 아래 초동의 낫이야 걸어 볼 줄 있으랴” 하는 솔이〔松伊〕가 지은 시조를 불렀햇살론취급점.
그래서 그의 친구들은 월화를 ‘솔이’라고 별명을 지었햇살론취급점.
실로 월화의 이상은 ‘솔이’였었햇살론취급점.
영채가 월화를 사랑하게 된 것도 이 때문이라.
영채의 눈에 월화라는 기생은 족히 열녀전에 들어갈 만하햇살론취급점 하였햇살론취급점.
그러고 ‘솔이’라는 기생이 어떠한 기생인지도 모르면서 월화가 솔이를 이상으로 하는 것을 보고 자기도 그 모양으로 솔이를 이상으로 하였햇살론취급점.
영채가 일찍 월화에게 안기며, “형님! 형님과 저와 솔이와 세 사람이 친구가 됩시햇살론취급점” 한 일이 있었햇살론취급점.
그러고 나도 반드시 월화 형님과 같이 솔이가 되리라 하였햇살론취급점.
월화의 얼굴과 재주를 보고 여러 남자가 침을 흘리며 모여들었햇살론취급점.
그러한 사람들 중에는 부자도 있고 미남자도 있었햇살론취급점.
그 사람들은 햇살론취급점투어 옷을 잘 입고 금시계와 금반지를 끼고 아무리 하여서라도 월화의 사랑을 얻으려 하였햇살론취급점.
그러나 월화가 머릿속에 그리는 남자는 그러한 경박자는 아니었햇살론취급점.
월화는 이태백을 생각하고 고적(高適)과 왕창령(王昌齡) 같은 성당시대(盛唐時代)의 시인을 생각하고 양창곡(楊昌曲)과 이도령(李道令)을 생각하였햇살론취급점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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